본문 바로가기
여행

“유후인 버스투어 생생 후기” 대형버스투어/ 다자이후•유후인•벳푸 당일치기!

by 자주색하늘 2023. 4. 17.
728x90

안녕하세요 여행이입니다! 일본 여행은 자유여행으로 많이 가죠. 저는 첨에 후쿠오카 자유여행을 계획하다가 유후인이나 벳푸도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자꾸 들어서 하루는 당일치기로 투어를 신청해서 다녀오는게 경제적, 시간적으로 좋을 것 같아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일단 다양한 여행사들이 많은데 제가 일본 여행하면서 요긴하게 썼던 트리플 앱에서 투어를 미리 신청했어요! 아무래도 투어이다 보니 최소인원도 모집해야하고 미리미리 사람들이 좋은 날짜에 신청해놓으면 그 날은 아예 예약이 불가능할 수도 있어요 뭐든지 적당한 시기에 예약을 미리 해놓는게 좋습니당!

유투어 버스


제가 트리플 앱에서 봤던 여행사는 두가지였는데 하나는 [여행한그릇]이라는 투어였고 하나는 [유투어 버스] 였습니다. 솔직히 두 투어 내용을 비교해보자면 크게 차이는 없고 마지막 벳푸쪽을 어디로 가느냐? 그정도 차이였고 개인적으론 여행한그릇으로 가고 싶었는데 제가 원하는 날짜에는 이미 만석이더라고요.. ㅠ 어쩔수없이 유투어 버스로 예약신청했습니다. 다행히 예약하자마자 출발확정이 되더라고요.

유투어버스 집합장소


사람들이 다 같은 생각이어서 집합을 아침 8시 반 정도에 하더라고요. 일찍 안가면 투어끼리 시간이 많이 겹쳐서 점심시간에 밥 먹기가 진짜 힘들어져요.. 하여튼 친절한 안내 덕분에 오리엔탈 호텔 1층으로 올라오면 엄청 많은 대형버스들과 관광객, 여행사 직원들이 바삐 사람들을 찾아 버스를 배정해주고 있어요 ㅋㅋㅋㅋ

예약할 때 대형버스투어라고 적혀있어서 진짜 크고 편한 고속버스 생각했더니 ㅋㅋㅋㅋ 버스는 큰데 좌석은 중형버스만한 곳에 앉아서 여행다닌다고 조금 피곤했어요.(한국 고속버스 만세!)

처음 간 곳은 후쿠오카 하카타 역에서 가까운 근교의 다자이후였어요! 일본은 대중교통비가 장난 없이 비싸서(특히 택시비 미침;;) 근교를 가더라도 패스권을 잘 이용하시거나 저처럼 투어로 가는 게 훨씬 돈이 절약 될 거예요! 특히 유후인 가는 버스비가 3만원이 조금 넘는데 왕복하면 6만원이 훨씬 넘잖아요. 투어비가 59,000원인걸 생각하면 완전 혜자죠 ㅋㅋㅋㅋ

다자이후 스타벅스

저기 나무꼬치 같은 걸 몇 천개 끼워서 만들었다는 다자이후에서 유명한 스타벅스입니다. 아침인데도 사람이 북적북적 많더라고요 ㅋㅋㅋㅋ 투어 가이드분이 설명해주시는데 트리플 앱에서 예습한 내용 그 수준으로만 알려줘서 다 아는 내용이었습니다 ㅋㅋㅋ(가이드는 솔직히 하나도 안 필요한듯 합니다) 딱 이런 투어는 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한다 생각하시고 내리면 곧바로 갠플하시면 속편하고 좋아요 ㅎ

다자이후 신사

다자이후에서 쭉 올라가면 신사가 나오는데 여기 사람들도 많고 기도하듯이 돈을 내고 들어가서 저렇게 무릎 꿇고 있더라고요 ㅎㅎㅎㅎ 저 특이한 옷 입은 분이(무당이라 해야하나?) 왔다리갔다리하면서 뭐 하더라고요 ㅋㅋㅋㅋ 구경 열심히 했습니다

유명한 소 동상

요 사진은 유명한 소 동상이죠! 소의 머리를 만지면 똑똑해진다는 얘기가 있더라고요

운세뽑기

요즘 우리나라에도 운세뽑기 우후죽순 많이 생긴 거 아시죠? ㅋㅋㅋㅋ 하지만 여기 다자이후의 신사에 있는 운세뽑기는 더 근-본인 느낌이 들어서 나도 모르게 사버렸답니다😅 다 일본어라 파파고 도움을 받았는데 흠.. 뭔 헛소린지 모르겠어서 돈만 날린 기분,,

이렇게 다자이후를 자유롭게 둘러보고 다음 투어 일정인 유후인과 벳푸를 가게 됩니다! 유후인, 벳푸 여행도 추후 작성해 링크 남겨놓을게요ㅎ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