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해남 솥뚜껑삼겹살> 삼겹살구이집/ 솥뚜껑 고기구이/ 항정살+차돌박이+완자구이/ 해남 식사추천

by 자주색하늘 2022. 10. 6.
728x90

해남 솥뚜껑삼겹살 후기


안녕하세요 2월여행입니다! 오늘은 전라남도 해남군에 있는 솥뚜껑삼겹살을 다녀온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해남은 고구마가 유명하죠 하지만 고구마는 밥이 될 수 없으니 밥집을 서치 하다가 발견한 삼겹살집입니다!! 사실 삼겹살은 어디나 비슷한 맛인 것 같아요 하지만 이 같은 삼겹살을 어디에서 굽냐, 무슨 도구로 굽냐에 따라 향과 분위기가 달라져서 먹었을 때 만족감도 크게 바뀌는 것 같아요 예를 들어 숯불에 구우면 특유의 숯불 향이 배여서 고기가 더 맛있게 느껴지는 것처럼요. 이 집은 솥뚜껑이라는 독특한 곳에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는데 넓다 보니 다양한 음식들을 같이 올려서 구워 먹을 수 있고 솥뚜껑이 충분히 달아오르면 더 잘 구워지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ㅎㅎㅎ 서론이 길었지만 솥뚜껑에 삼겹살을 구워 먹으면 맛있다입니다! 이미 이 공식을 알고 이 식당에 접근했으니 반은 성공한 거죠 :)

영업시간: 15:00~22:00

모듬셋트(64,000원)
솥뚜껑 위에 얹어진 고기들

참고로 첫번째 사진의 모듬 셋트는 삼겹살+항정살+차돌박이+조개완자로 이루어져 있는데 나왔을 때 바로 안 찍어서 저렇게 뭔가 부실한 느낌으로 나왔네요ㅎㅎㅎ 양은 두 명이서 먹기 딱 좋은 양입니다~ 그 외에도 버섯과 치즈가 있어서 고기와 어우러져 덜 느끼하더라고요

저녁 늦게 갔더니 식당엔 사람이 그렇게 많진 않았고 한 두 테이블 정도 식사를 하고 계셔서 적당히 아무 자리에나 앉아서 먹었습니다 여기서 아쉬운 점은 제가 경상도에서 솥뚜껑삼겹살 집 가서 먹을 때 무조건 같이 구워 먹는 김치가 없었다는 점이에요 ㅠㅠ 구운 김치랑 고기랑 같이 먹어야 진국인데 여기 해남은 쌈무랑 상추, 명이나물은 다 주어지는데 일반 김치가 없어서 너무너무 아쉬웠어요,, 콩나물 무침까지는 안 바라는데 김치 먹고 싶어서 다음에 다른 식당 방문해야겠습니다 ㅋㅋㅋ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미역국이 있었는데 건새우가 들어가서 건새우 맛이 강한 미역국이었습니다 ㅎㅎㅎ 이건 나름 괜찮더라고요~ 마늘도 구워 먹고 완자도 구워 먹었는데 매력 있더라고요 뭐 시킬지 고민되시는 분들은 저처럼 모듬셋트 시켜서 이것저것 맛보는 게 좋으실 것 같아요 완전 한 종류만 먹는 게 아니라서 덜 물리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어요!

이상 해남에 다녀온 2월여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