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후기> 53일만에 애드센스 승인/ 애드센스 승인 팁(포기 No!)

by 자주색하늘 2022. 10. 17.
728x90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후기


안녕하세요 2월여행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기다리던 애드센스의 승인 소식을 받고 게시글을 쓰러 왔습니다! ㅎㅎㅎㅎ 애드센스가 광고 단가도 세고 좋다지만 확실하게 알 수 없는 규정과 계속되는 거절로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저처럼 많이 애달프셨을 거예요..

매번 날아오는 낙방메일



이상한 개발자 아저씨 얼굴 더 이상 안 보고 싶었거든요. 사이트를 검토한 결과 안타깝게도 광고를 게재할 수 없다는데, 그러면 그 문제가 뭔지 정확하게 알려줘야 개선할 텐데 매번 똑같은 거절 메일이라서 어디를 고쳐야 할지 정확하게 알기 어려웠습니다.

일단 제가 다른 분들의 승인후기 게시글들이랑 팁들을 참고하면서 수정한 부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글 다섯개 정도 쓰고 승인 신청을 했었습니다.

1. 글자 수 1000자 넘기기
어딜 가나 가장 많이 보이는 팁이더라고요. 이건 게시글 쓸 때 좀 더 집중하면 되니까 처음부터 잘 지켜갔던 것 같아요. 너무 천자에 집중하기보다 그 정도의 적당한 분량이 있어야 광고 넣기 좋아서 그런 것 같아요.

2. 글 작성 시 무분별한 엔터 금지
네이버 블로그 같은 경우 작성할 때 중간 정렬이나 가독성을 위해 문장 끝 부분에서 엔터를 쳐서 글자 라인을 맞추는 경우가 많거든요. 티스토리는 절대 그러면 안 되고 문단이 나눠지는 게 아니라면 계속 이어서 글을 써줘야 해요. 이것도 모두 잘 아실 거예요

3. 적당한 사진
네이버 블로그는 대부분 사진 위주로 정보를 전달하는 느낌인데 티스토리는 너무 많은 사진을 첨부하시면 광고가 늦게 뜰 수 있어서 광고를 달기 좋지 않은 게시글이 됩니다. 그래서 사진을 첨부하실 때 tiny.png 사이트를 활용해 사진 용량을 줄여서 첨부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1~5 장 내외로 사진을 첨부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4. H1 태그 사용
처음에 H1태그라고 하면 이게 뭔가 싶은데 그냥 글자크기 설정이거든요 ㅋㅋㅋㅋ 제가 매번 제목에 크게 해 놓는 것처럼 가장 중심이 되는 제목의 글자를 제목1크기로 설정하는 거예요. 너무 세세하게 문단 구분하지 않아도 되고 저처럼 한 번만 사용해도 큰 문제없어요

5. 카테고리 수 줄이기
이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저도 계속 애드 승인 떨어지다가 카테고리 수를 줄이고 필요 없는 게시물을 삭제하니까 일주일 내로 회신이 와서 승인받게 되었거든요. 카테고리는 적으면 적을수록 좋아요! 그래야 전문적인 블로거처럼 구글 봇이 인식할 테니까요. 카테고리를 더 나누고 싶으셔도 애드센스 승인받기 전까진 참아주시는 게 정신건강에 이로우실 겁니다 ㅎㅎ..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

카테고리 줄이는 게 제가 생각하기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었던 것 같습니다. 카테고리는 많은데 게시글이 몇 개 되지 않으면 아쉬운 메일이 계속 날아올 거예요 ㅋㅋㅋ 승인받기 위해서는 우선 한 분야에 전문적이라는 느낌을 주면 좋고(비슷한 분야의 게시글 꾸준히 작성) 광고가 달리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어야 합니다(게시글 클릭 시 로딩이 빨리 되게)

저도 아직 많이 모자라지만 고수님들 덕분에 이렇게 승인받고 한숨 돌렸네요. 이제부터 시작이니까 모두 열심히 블로그 활동합시다~

이상 2월여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