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군위 시장닭발> 백종원 닭발/ 유튜브 님아 그 시장을 가오/ 위치 및 영업시간/ 가격 및 메뉴 추천/ 닭발, 닭목살 순살

by 자주색하늘 2022. 9. 14.
728x90

군위 시장닭발(feat.백종원) 후기


안녕하세요 2월여행입니다
오늘은 경상북도 군위군에 있는 시장닭발을 다녀온 후기를 남길게요! 우선 구독자 550만명을 자랑하는 백종원의 요리비책에 출현한 식당입니다! 백종원의 요리비책은 파죽지세로 채널이 성장하더니 어느새 500만명이 넘었군요,, 역시 백종원씨 대단해요 ㅋㅋㅋㅋ 진짜 성공한 요식업계 큰 손인 것 같아요

제주도의 명물은 많을지 몰라도 대부분의 제주도 관광객은 연돈을 먹어보려고 시도하잖아요 이것도 백종원씨의 영향력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연돈처럼 또 다른 시장의 맛집들을 찾아다니며 부흥을 시키려는 계획이 이 채널을 통해 느껴집니다!! 당연히 반응은 꽤나 폭발적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제가 군위시장에 가서 닭발을 먹기 위해 줄을 서게 될 줄 누가 알았겠어요😅 아무튼 2화에 나오는 군위시장닭발 제가 먹어본 후기를 시작할게요

영업시간: 11:00 ~ 19:00
브레이크 타임: 14:00 ~ 15:30
휴무: 월요일

시장 앞에 줄 서 있는 사람들
15:30 브레이크 타임 끝나기 전에 줄 서 있는 사람들

브레이크 타임 끝나길 맞춰서 도착했는데 이미 줄을 한창 서있더라구요? ㅋㅋㅋㅋ 역시 티비나 유명매체 입소문 타고 바로 맛보기는 쉽지 않은 것 같아요 백종원씨가 방문했을 때는 촬영도 널널하게 하고 자리도 많았는데 지금은 온통 사람들로 꽉 차서 할머니, 할아버지가 쉴 틈 없이 만드시더라구요.. 사람들도 계속 모여드니까 아침부터 저녁까지 브레이크타임 제외하면 엄청 바쁘신 것 같아요 ㅜ

메뉴는 닭발(10,000원), 닭목(10,000원), 닭포(10,000원), 닭도리탕(17,000원), 고등어(10,000원) 등이 있는데 주요 판매는 닭발과 닭목이에요! 제가 주문한 메뉴도 닭발과 닭목 하나씩 주문했고 따로 담을 수 있지만 너무 바빠 보이셔서 한 곳에 같이 담아달라고 했어요 ㅎㅎㅎ

 

닭발이랑 닭목이 같이 있는 사진
닭발+닭목(20,000원)

시장 인심이라고 할까요? 제가 먹어본 닭발 중에 양이 최고로 많았어요 ㅋㅋㅋㅋ 아니 먹어도 먹어도 줄지가 않아.. 경주 야시장에서 먹은 닭발이 7천원 정도 하는데 양으로 따지면 진짜 10배 정도 될 것 같아요 게다가 그렇게 많은 닭발에다가 닭목까지 합쳐져 있어서 엄청난 양을 자랑합니다.. 닭 목살과 닭발 둘 다 무뼈라서 젓가락으로 집어서 입으로 직행하시면 됩니다 ^~^ 포장해서 가는 게 더 빠를 것 같아서 포장해왔는데 연탄에 구운 맛있는 냄새가 차 안에 가득 차 버려요 ㅎ 바로 먹을 수밖에 없음,,

누가 그러던데 그냥 구운 고기<< 숯불맛<<연탄불맛 이라고 ㅎㅎㅎ 확실히 연탄불맛이 독특하고 향도 장난 아니에요~~ 이렇게 구워주는 집이 잘 없다니까 더더욱 맛보고 싶었었고요 닭발은 쫀득쫀득하고 연탄불맛이 더해져서 중독성 있었어요 닭목은 닭다리의 살만 발라놓은 것처럼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둘 다 동일한 양념 베이스라서 식감 차이가 크다고 봐요! 개인적으로 닭 목살이 더더 제 취향이었구요 정말 다 좋은데 매콤한 게 없어서 아쉬웠어요 ㅠ 예전엔 더 매콤했다는 말들이 있던데 원래 닭발은 기본 맛만 해도 맵잖아요.. 이 집은 매콤한 맛이 거의 없어서 안 그래도 많은 양 덕분에 먹다가 질려버렸습니다

저처럼 물리지 않으시려면 무턱대고 인당 1인분씩 주문하지 마시고 3명에 2인분 정도 2/3 비율 추천할게요 ㅎㅎㅎ 연탄불에 고기 굽는 게 되게 고되고 힘들어 보이는데 언제까지 이 식당이 영업할지 모르겠어요 ㅠㅠ 할머니도 많이 지쳐 보이시고 백종원님 영상 보시고 가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서두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이상 2월여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