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비짓제팬웹(Visit Japan Web) 등록하는 방법 & 입국 꿀팁(23년 3월기준)

by 자주색하늘 2023. 4. 3.
728x90

안녕하세요 여행이입니다!
작년에 일본여행이 풀린후로 많은 사람들이 일본여행을 가고 있어요 저도 마찬가지로 오랜만에 일본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입국과 출국을 한 것 같아요!

일단 일본에 입국하기 전에 미리 한국에서 해두고 가면 시간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바로 비짓제팬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겁니다. 입국신고서, 세관신고서 등을 작성할 수 있고 그렇게 어렵지도 않아요.

우선 네이버에 비짓제팬웹을 검색해 줍니다.

새로운 계정만들어 로그인하기

사이트에 들어가면 로그인 창이 뜨는데 새로운 계정 만들기로 계정을 하나 만들어주면 됩니다. 이메일 인증을 통해 가입을 하셨으면 로그인을 하시고 본인 정보를 먼저 등록해 줍니다.

본인 정보 간단하게 등록해요.

그 후 입국, 귀국 예정 신규 등록에 들어가세요.

입국 등록
항공권 확인!

항공권을 확인하면서 등록하면 됩니다. 입국 및 귀국 예정도 등록되었다면 거의 다 하셨어요! 좀만 더 작성해 보자고요~ 검역 수속을 클릭해 주세요.

검역 수속, 외국인 입국기록, 휴대품 신고

검역 수속을 클릭하시고 천천히 따라 진행하시면 되는데 정부24에서 코로나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아 캡처해서 첨부하시면 다음날쯤 검역수속이 완료되었다고 뜰 거예요 ㅎㅎㅎ 또한 실제 여행에서도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예방접종증명서를 출력해서 가지고 다니는 걸 추천드립니다~

나머지 외국인 입국기록, 휴대품 신고도 간단하게 설문조사하듯이 클릭하면 완료됩니다. 실제 일본에 입국할 때 비행기에서 내리면 안내원분들이 비짓제팬웹 줄은 이쪽이라고 안내해주더라고요. 혹시 줄이 너무 길 경우엔 직접 종이를 작성해 두는 것도 방법이라고 하더라고요. 오히려 비짓제팬웹으로 미리 작성해 온 사람들이 많은 경우에는.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은 온라인으로 미리 작성하는 것에 두려움을 가지실 수 있어요 하지만 한 번 차근차근 따라가 본다면 그렇게 어렵지도 않답니다. 비행기 사전체크인 한다고 생각하셔도 될 것 같아요 ㅎㅎㅎ 직관적으로 미등록되어있는 것들만 다 작성하시면 어렵지 않게 입국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비짓제팬웹 비밀번호 첫번째는 대문자로 보통 하셔서 나중에 로그인할 때 헷갈리지 마세요 ㅋㅋㅋㅋ 저도 비밀번호 찾는다고 당황했었던 기억이 있네요

후쿠오카의 하늘

사진 정리하면서 확인하니 뽐뿌 제대로 오네요! 가까운 후쿠오카도 정말 좋았던 것 같아요!! 앞으로 비짓제팬웹에 이어서 일본 후쿠오카에서 좋았던 곳 리뷰해 보겠습니다~ 그럼 모두 월요일 화이팅!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