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릉 교동반점” 전국 5대짬뽕, 원조강릉교동반점 줄서서 먹은 후기

by 자주색하늘 2022. 12. 15.
728x90

강릉 교동반점 후기


안녕하세요 여행입니다 오늘은 강릉 지나다니면 볼 수 있는 줄 서서 먹는 중국집입니다. 이름은 교동반점이고 강릉시 교동에 있어서 교동반점이라고 지은 것 같아요 전국적으로 유명한 이름이라 한번 씩은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 원조가 더 맛있을거란 막연한 생각이 있어서 강릉을 찾는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위치는 이렇구요~

네이버 지도

원조강릉교동반점 본점

map.naver.com


영업시간: 10:00~18:00
휴무: 월요일


강릉시 교동에 있는 교동짬뽕. 이름대로 짬뽕 전문점이라 메뉴는 짬뽕, 짬뽕밥, 군만두 세가지가 전부더라고요! 저는 오히려 이런 간단한 메뉴구성인 식당이 더 전문적이고 맛있을거란 생각이 들더라고요

원조교동반점

제가 강릉에 방문할 때마다 줄이 엄청 길어서 저 식당은 뭔데 저리 사람이 많이 기다릴까, 어떤 맛이길래 저렇게 오래 기다릴까 궁금하더라고요? 이번엔 꼭 먹자고 다짐을 했고 마침 오후 3시쯤 애매한 시간에 방문하니 사람들이 별로 없더라고요. 이렇게 줄 짧은 건 처음 봤어요 ㅋㅋㅋ 앞에 두 팀정도 서 있어서 10분 정도 기다리고 바로 입장했습니다!

들어오기 전에 사장님이 메뉴 주문 먼저 받는데 저는 두명이서 가서 짬뽕밥 하나, 짬뽕 하나 이렇게 시켰어요 군만두 먹으려했는데 군만두는 없다하더라고요? 다른 리뷰를 봐도 군만두는 못 먹었다는데 튀기고 만들기 귀찮아서 그런게 아닐까 혼자 맘속으로 되뇌어봅니다 ㅎㅎㅎ

짬뽕, 짬뽕밥 각 10,000원

미리 주문한만큼 앉아서 조금만 기다리니 음식이 준비되어 나왔습니다! 짬뽕밥은 밥이 따로 나와서 말아먹으면 되거든요 둘 다 먹어봤는데 제가 느끼기엔 짬뽕 국물이 덜 매워서 더 좋더라고요,, 짬뽕밥의 국물은 매워서 밥이랑 같이 먹어도 식도를 거치면서 맵다는 느낌이 계속 들었어요.. 나중에 나오면서 아주머니께 국물이 같은 거냐고 여쭤봤는데 같다고 하시더라고요

어쩌면 같은 국물인데 짬뽕은 면사리가 들어가있어서 매운맛을 좀 잡아준 게 아닌가 싶었고 짬뽕밥은 먹을 땐 좀 맵다 느낌이었지만 다음날 화장실 여러번 가게 만드는 대단한 친구였습니다 ^~^ 아무튼 줄이 많이 길지 않다면 강릉 방문한 김에 먹어볼만한 식당이었고 너무 길다면 주차하기도 쉽지 않아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상 여행이었습니다! 또 만나요~

728x90

댓글